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중앙 아프리카의 숲에서 발견된 작은 두꺼비 종이다. 오늘날, 이 작은 양서류들에 대해서는 아직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개체수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어 우리가 이 양서류들에 대해 더 배우는 것을 점점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에는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와 베이트 나무 두꺼비 두 종으로 알려진 아종이 있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 종 둘 다 크기와 색깔이 비슷하지만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마다 다른 경향이 있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 해부학과 외관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일반적으로 어두운 갈색에서 밝은 갈색으로, 배에 하얀 조각이 있고 다른 두꺼비 종들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반수생태와 나무 등반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특별히 고안된 발을 가지고 있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육지 동물로 발가락을 이용해 땅 위를 뛰어다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발가락은 길고 가늘며, 끝에는 끈적끈적하고 둥근 디스크가 있다. 이렇게 넓게 펼쳐진 자릿수는 이 두꺼비가 더 큰 표면적을 잡을 수 있게 해준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작은 줄무늬 몸통은 길이가 3.8cm로 자라서 이 동물들은 특히 숲 바닥의 잔해들 사이에서 발견하기 힘들다.

 

카메룬, 콩고 민주 공화국, 적도 기니, 가봉, 나이지리아와 같은 나라에서 천연 중앙 아프리카 범위에 걸쳐 분포된다고 한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이해하기 어려운 양서류의 분포(그리고 실제로 인구 규모)의 상당 부분이 단순히 추정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기록은 거의 없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자연 서식지는 아열대 또는 열대 습도, 저지대 숲이며, 풍부한 물 공급이 있는 옛 숲이다. 그러나 오늘날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숲으로 제한된다.

 

다른 두꺼비들처럼,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암컷이 알을 낳을 때 물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지만, 반수생 동물이다. 다른 열대 두꺼비와 비슷한 방식으로,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많은 음식과 물을 찾을 수 있는 땅에서 걷고, 깡충깡충 뛰거나 뛰면서 삶의 대부분을 보낸다. 하지만 어둠이 내리면,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지상에 사는 포식자들로부터 밤 동안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 주위의 식물 속으로 높이 후퇴한다. 그들의 피부의 색깔과 흔적은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들에게 주변의 숲에서 위장하고, 다시 배고픈 포식자들로부터 그것을 추가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해준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 암컷이 속이 빈 나무 구멍에서 발견되는 작은 물 속에 200개의 끈적끈적한 알을 낳는 것으로 알려진 사실 외에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번식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이 산란지는 수컷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가 작은 알들이 올챙이로 부화할 때까지 보호한다. 올챙이들이 무엇을 먹고 사는지 알 수 없지만, 일단 개발되면, 그들은 나무에 있는 물기 있는 둥지에서 뛰어내려 숲에서 먹이를 사냥하기 시작한다.

 

사육되고 있는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보통 서너 살까지 살지만 야생에서의 수명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 다이어트와 프리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길고 끈적끈적한 혀를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입 밖으로 쏘아내어 먹이를 잡고 확보하는 육식 양서류다.

 

 이것은 또한 두꺼비가 먹이를 먹으려고 하는 동안 잡는 것을 돕는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주로 숲 바닥의 잔해 사이를 기어다니는 곤충, 벌레, 거미를 포함한 작은 무척추동물을 사냥한다. 다른 두꺼비 종과 비슷한 방법으로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조용히 앉아 점심 시간이 지나가기를 기다렸다가 조명의 속도로 잡는 것으로 생각된다.

 

작은 크기 때문에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는 따뜻하고 습한 삼림지대 환경 내에 수많은 포식자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물고기, 새, 리자드, 뱀, 설치류 그리고 개구리, 두꺼비 같은 더 큰 양서류들은 모두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의 일반적인 포식자로 여겨진다. 아프리카 나무 두꺼비에게 가장 큰 위협은 삼림 벌채 형태의 서식지 감소와 자연 서식지의 공기 오염과 수질 오염이다. 그러나 서식지 손실이 종 전체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