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많은 종의 애완견과 달리, 에이데일 테리어의 기원은 잘 알려져 있다. 이 품종은 150년 전 요크셔주 웨스트라이딩의 한 계곡에서 노동자 계급 농민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웨일스 테리어와 오터 하운드에서 태어난 아이데일 테리어는 순식간에 선택의 테리어가 되었고 1886년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에이데일 테리어는 모든 테리어 종 중에서 가장 큰 종이며 원래 작은 동물, 특히 쥐의 사냥꾼으로 번식했다. 비록 에이데일 테리어의 큰 크기가 실제로 지하로 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지만, 일단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낸 쥐를 잡는 데는 매우 효율적이었다.

 

에이데일 테리어는 그들이 전달자와 경찰견으로도 사용되었다는 매우 지능적인 의미를 갖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바람직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에이데일 테리어는 커다란 사각형의 몸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곧은 앞다리와 깊고 넓은 가슴으로만 강조된다. 그것의 긴 머리와 주둥이는 넓고 평평하며, 그것은 거의 항상 접혀 있는 작고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다. 에이데일 테리어(Airedale Terrier)의 뻣뻣하고 약간 구부러진 꼬리는 보통 도킹되어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검은색인 경향이 있다.

 

이 품종의 육중한 몸의 대다수는 (귀까지 포함) 색깔이 황갈색이며, 검정색이나 때로는 붉은색 표식이 있다. 그들의 이중 털 코트는 거칠고 고리 모양의 층으로 방수 처리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보온성 모피(오터 하운드의 특징)로 정렬되어 있다. 아이레데일 테리어 역시 하운드와 테리어의 조합으로 매우 예민한 후각을 가지고 있다.

 

아이레데일 테리어는 충성스럽고 매우 지능적인 국내산 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종 주인과 가족과 긴밀한 유대를 형성할 것이다. 아이레데일 테리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교적인 개로서 오랫동안 인간적인 교제가 없이 남겨져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지루해지면 상당히 파괴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이레데일 테리어스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활동적이며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비록 이것은 나이가 들수록 약간 가라앉는 것처럼 보이지만 말이다.

 

 

 

 

다른 테리어들과 마찬가지로 아이레데일 테리어도 때로는 상당히 완고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훈련을 받아야 하지만 제대로 훈련을 받으면 다른 동물이나 아이들과 평화롭게 가정을 함께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레데일 테리어 사육 아이데일 테리어는 웨일스 테리어와 오터 하운드에서 1800년대에 처음 번식하여 두 품종 모두에서 바람직한 성질을 가진 품종을 생산했다.

 

그들이 처음부터 개를 사냥하는 것으로 길러졌다는 사실 때문에, 아이레데일 테리어는 당연히 매우 지적이고 충성스러운 종이다.

암컷은 다른 많은 개들과 마찬가지로 장님이나 비교적 털이 없는 상태로 태어난 7~10마리의 강아지들을 평균적으로 낳으며 그들이 세상을 처음 볼 수 있게 되기까지는 적어도 2주일이 걸린다. 에이레데일 테리어는 모울링의 위험을 줄이고 피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손질해야 한다.

 

아이레데일 테리어는 이 품종이 요크셔에서 처음 유래한 주변 계곡들을 흐르는 아이레 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지역은 평소보다 쥐가 더 큰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 이 큰 쥐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선택의 테리어가 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아이레데일 테리어는 보통 13살까지 살지만 엉덩이와 눈의 문제를 포함한 유전적 결함으로 고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