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은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일부 지역에서 발견된 사슴과 같은 포유동물이다. 토끼의 높이에 서 있는 작은 왕립 영양을 포함해 많은 다른 종류의 영양이 있답니다!

매년 뿔을 재생하는 사슴과는 달리, 영양은 강한 영구적 뿔을 가지고 있는데, 그 뿔은 주로 무리를 방어하거나 다른 영양들과 싸우기 위해 사용된다. 영양은 감금되어 있을 때 더 오래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야생에서 8세에서 10세 사이가 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많은 영양학자들은 영양이 많은 큰 육식동물들의 주요 표적이기 때문에 야생에서 노년까지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영양이 오래되었다면 영양은 당연히 위험으로부터 도망치는 속도가 느려질 것이다.

영양은 아프리카 먹이 사슬을 함께 잡고 있는 많은 중간 크기의 포유류 중 하나이다. 영양은 풀밭에서 풀을 뜯을 뿐이지만 사자와 하이에나, 악어와 같은 아프리카의 많은 육식성 포식자들에게 안정적인 먹이 공급원이다. 영양은 크기, 서식지, 수, 종에 따라 다른 방어 행동을 보인다. 더 작은 고독한 영양은 울창한 숲에 사는 경향이 있고 이 영양종들은 숨어서 스스로를 방어한다.

두키커 영양은 이 종의 식물 속으로 잠입하는 능력에서 이름을 얻는다. 가젤 크기의 영양은 달리고 도약하며, 어떤 종류의 영양은 발음이나 스토팅이라는 독특한 행동을 보인다.

 

 

큰 영양은 더 큰 무리를 지어 모이고 집단 방어로써 달리기에 의존할 수 있다. 영양은 주로 삼림지, 숲, 사바나, 초원, 습지 등 다양한 서식지에서 발견된다. 몇 종의 영양은 산이나 바위투성이 외딴 곳에서 사는 데 적응해 왔고, 몇 종의 영양은 사막에 적응해 왔다(뜨거운 것과 추운 것 둘 다), 몇 종의 영양은 심지어 반수생이고 이 영양은 늪에서 산다.

짝짓기 후, 암컷 영양은 한 마리의 송아지를 낳거나, 더 드물게, 8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는 임신 기간 후에 쌍둥이를 낳는다. 어미와 갓 태어난 송아지는 포식자에 취약하며, 영양은 이 기간 동안 살아남기 위해 서로 다른 전략을 진화해야 했다.

 대부분의 영양종에게 암컷은 빽빽한 덮개를 하고 새끼를 낳으며 먹이를 주는 동안 송아지를 떠난다. 송아지가 부르면 어미한테 와서 먹이를 주면 새끼는 다시 숨어버린다. 일단 은신처에 들어가면 송아지는 완전히 정지해 있다가 발각될 위기에 처해야만 도망간다.

종류에 따라서 크기가 천차만별인데 가장 큰 것은 어깨높이가 무려 180㎝나 되는 자이언트일런드이고, 작은건 어깨높이가 대략 25㎝ 밖에 안되는 로열앤틸로프영양이 있다. 대게 눈밑에는 안하선이 있으나 소나 염소류하고는 다르다. 그러나 이빨은 소와 비슷한 부분도 있고, 산양류와 비슷한 부분도 있다. 목이 길어서 머리를 높이 치켜들수 있다. 뿔은 암수가 모두 있는 것이 있는 반면에 수컷만 있는 것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