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코끼리는 북극권의 얼음과 추운 바다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발견된 대형 해양 포유동물이다.

털 바다표범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월러스는 코끼리 바다표범 다음으로 육지에 서식하는 두 번째로 큰 해양주거 포유류로서, 예민한 수염과 긴 엄니 때문에 핀니피드들 사이에서 매우 특색이 있다.

외형은 약간 다르지만 주로 지리적 위치인 대서양 바다코끼리와 태평양 바다코끼리에는 두 가지 다른 종류의 바다코끼리가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이 지역에 서식하는 태평양 바다코끼리의 집단이라고 믿고 있는 라프테프 바다코끼리로 알려진 제3의 종이 실제로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다.

바다코끼리는 이러한 이해하기 어려운 생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야생에서 바다코끼리 개체군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어렵다.

바다코끼리는 머리와 목에서 더 넓어지고 피부 거미줄에 박혀있는 꼬리를 향해 가늘어지는 크고 긴 몸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질기고 주름진 피부는 희끄무레하고 거친 털 층으로 덮여있고 일반적으로 회색이나 갈색이다.

그러나 일광욕을 하는 동안 바다코끼리 껍질(두께 4cm까지 될 수 있음)은 분홍색 홍색을 띠게 된다.

바다코끼리는 이 큰 동물들을 물 속을 아주 민첩하게 밀어내는 데 도움을 주는 두 쌍의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는데, 앞쪽 지느러미는 그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사용되는 반면, 그들의 몸은 등 지느러미로 움직인다.

육지에서는 네 발로 어색하게 움직이며, 허리를 직각으로 구부려 더 많은 지지를 보낸다. 그들의 지느러미 바닥에 있는 피부는 거칠고 거칠어서 이 거대한 동물들이 얼음 위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바다코끼리는 무거운 몸을 물 밖으로 끌어낼 때 싸움과 얼음 속으로 파고드는 데 사용되는 긴 엄니를 가지고 있다.

바다코끼리는 얼어붙은 차가운 물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과 함께 얼음바닥과 바위투성이 해안선에 서식하는 북대서양에서는 발견된다.

얼음이 가장 두꺼운 겨울 동안, 밑의 물에서 표면으로 쉽게 뚫고 들어갈 수 있는 얇은 얼음의 영역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얼음이 물러가는 따뜻한 여름 몇 달 동안, 바다코끼리는 바위투성이 해안선의 외딴 지역에서 더 흔하게 발견될 수 있다.

바다코끼리는 북쪽의 빙하에 잘 맞았지만 때때로 중앙 캐나다, 영국 주변, 그리고 심지어 스페인 연안에 가까운 물까지 더 남쪽으로 모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북극권 및 그 주변에서 보내는데, 북극권에서는 이 동물들이 의지하는 법을 배운 얼음을 빠르게 고갈시키고 있는 지구 온난화의 위협을 점점 더 적게 받고 있다.

바다코끼리는 수천 마리의 개인을 포함할 수 있는 얼음덩어리 위에 큰 무리를 지어 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교적인 동물로 주로 다수의 지배적인 수컷(불)과 함께 새끼와 함께 암컷(소)에 속한다.

그들이 먹이를 얻기 위해 물 속으로 후퇴할 때, 이 거대한 무리들은 10명의 개인만큼 적은 수의 작은 띠로 분열되어 음식을 얻기 위한 경쟁은 적다.

수컷 월러스는 암컷 월러스의 몸무게가 거의 두 배나 되며, 길이가 1미터까지 자랄 수 있는 훨씬 긴 엄니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가장 선호하는 번식지 및 암컷과의 싸움에 사용된다.

이들은 목에 걸린 두 개의 공기주머니 덕분에 쉽고 크게 만들어지는 짝짓기 시즌에는 큰 방울소리 등 다양한 음향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다코끼리는 1월과 3월 사이에 한겨울에 가장 흔하게 번식한다. 15개월 정도 지속되는 임신 기간을 거친 뒤 길이 1.2m, 몸무게 75kg에 이르는 얼음 위에서 한 마리의 새끼가 태어난다.

바다코끼리 새끼들은 짧고 부드러운 털이 몸을 덮고 있고, 옅은 회색 지느러미와 눈에 보이는 이빨이 없는 두껍고 하얀 콧수염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더 단단한 음식을 먹기 시작할 때 처음 6개월 동안 엄마의 우유만 빨아들인다.

 

 

첫 해 이후, 새끼들은 태어날 때 크기의 거의 세 배가 되고 점점 더 독립적이 되기 시작하지만, 비록 그들이 두 세 살이 될 때까지 그들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호적인 엄마들과 매우 가깝게 지내는 경향이 있다.

어린 암컷들은 종종 그들의 어머니와 친하게 지내지만 수컷들은 수컷 총각 그룹에 가입하기 위해 무리에서 벗어나기 시작한다.

암컷 바다코끼리는 6~7세 전후에 번식할 수 있지만 수컷은 적어도 10세까지는 성숙하지 못하지만 5년 전후에 자신의 지배력을 증명할 수 있을 때까지는 번식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바다코끼리는 살아남기 위해 다른 동물들을 사냥하고 먹는 육식동물이다. 그들은 약 450개의 매우 민감한 수염을 포함하고 있는 두꺼운 콧수염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수면 아래 약 100미터 깊이의 어둡고 어두운 물에서 먹이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바다코끼리는 거의 모든 먹이를 해저에서 발견하며, 모래 속에 숨겨진 먹이를 드러내기 위해 공기와 물의 흐름을 퇴적물로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주로 음식을 씹기 위해 이빨을 사용하는 것보다 입에 음식을 빨면서 먹이를 먹고 심지어 입술 사이에 조개껍질을 잡고 껍데기 안에서 부드러운 생명체를 빨아낸 뒤 껍데기를 물에 뱉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개, 달팽이, 지렁이, 오징어, 문어, 심지어 느리게 움직이는 몇몇 종들을 포함한 다양한 먹이 종들을 먹고 산다. 일부 바다코끼리 개체군도 물개를 사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해양 포유류의 큰 크기와 공격성 때문에, 바다코끼리는 거대한 엄니로 쉽게 자신을 방어할 수 있기 때문에 킬러 고래들의 꼬투리와 때때로 용감한 북극곰을 제외하고는 자연 환경에서 포식자를 거의 갖지 못한다.

인간은 지역 주민들에 의해 고기, 피부, 기름을 얻기 위해 사냥되기 때문에 바다코끼리의 가장 흔한 포식자들이다. 그들은 또한 바다코끼리가 먹이로 먹는 동물들을 수확하고 그들에게 음식을 적게 남겨줄 뿐만 아니라 보통 조용하고 외진 바다에서 심각한 소음 공해를 일으키는 대형 어선과 함께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름 오염과 같은 수질 오염으로 인해 특정 지역에서 위협을 받고 있다.

바다코끼리는 온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두꺼운 블러버 층을 덮고 있는 두꺼운 피부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추운 지역들 중 일부에서 사는 것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적응되어 있다. 그들의 거대한 엄니들은 원래 먹이를 줄 때 그들을 돕는다고 생각되었지만 사회적 지위와 심지어 이동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엄니를 얼음덩어리에 파서 그들의 거대한 몸을 물 밖으로 끌어내는 것을 돕지만 또한 그들의 엄니를 얼음 속에 고정시켜 그들의 몸이 파도 밑에 가라앉은 채로 잠잘 수 있게 한다.

또한, 바다코끼리는 두꺼운 얼음을 뚫고 길을 개척하기 위해 곡괭이처럼 길고 강력한 엄니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다코끼리는 해저의 어둠 속에서 먹이를 먹고, 보통 한 번에 거의 30분 동안 80m에서 100m 깊이로 잠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먹이의 가용성에 따라, 월러스는 수면 아래 180미터까지 훨씬 깊은 깊이에 도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천 년 동안, 지역 사람들은 바다코끼리가 지능의 자질을 보여주고, 번식이 느리고, 더 연약한 새끼를 오래 잘 돌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인간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해 왔다. 또한, 수천 년 동안 그들의 모국 사람들에게 좋은 먹이 공급원으로 사냥되어 왔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턱에서 상아를 찾으려고 점점 더 많이 사냥되어 왔는데, 이것은 코끼리의 크기와 질 모두에서 두 번째라고 여겨지고 있다.

대규모 사냥은 특히 특정 지역에서 바다코끼리 개체군을 감소시켰지만 야생 개체군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오염의 양을 증가시키고 있다. 오늘날, 바다코끼리는 자연환경에서 거의 위협을 받고 있는 종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록 자료를 수집하는 것은 힘들지만 말이다. 그들은 18세기 이후 사냥과 인간의 활동 수준이 증가하면서 수가 감소하고 있다.

+ Recent posts